인천운전연수 초보운전자도 자신있게!
안녕하세요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운전이란 게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잖아요?
저 역시 운전의 필요성을 느껴왔으나 막상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긴장 되고 두려워서 도전하기가 힘들었어요
도로에 나서기 전부터 사방에서 나는 도로 소음과 초보 운전자가 실수를 해서 사고가 난다면 어떻게 수습을 해야하나 부담감도 굉장히 컸던 거 같네요
하지만 자차 없이 생활하기는 힘든 이 사회에서 이대로 계속해서 제자리만 맴돌 순 없다는 생각에 용기를 내서 인천운전연수 업체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시 했던 부분은 저에게 맞는 커리큘럼과 합리적인 운전연수비용!
딱 두가지 였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다양한 커리큘럼을 가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서 처음엔 어떠한 기준으로 선택해야하나 막막하기도 했는데요
저는 사실 면허를 취득 한 후 운전을 한 번도 해 본적 없는 초보라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하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곳을 원했고 운전연수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 없어서 바로 문의를 드렸습니다.
10시간 기준으로 자차는 27만원, 연수 차량 기준으로는 32만원이라고 하셨는데 비용도 합리적이고 후기도 너무 좋아 첫 걸음부터 성공적이다란 생각뿐이였어요
전화 상담으로 문의를 드렸었는데 정말 친절한 상담원분께서 저에게 필요한 맞춤 커리큘럼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제가 이 쪽으로는 무지한 상태라 보면 되시는데 제가 궁금한 점이 많아 여쭤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교육을 다 받고 나면 무리 없이 혼자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질 수 있다니 기대를 안고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방문운전연수 1일차 – 기초 다지기
제가 말씀 드린 장소로 강사님께서 와주셨는데 첫 인상이 너무 좋아서 긴장이 조금 풀리더라고요
강사님이 보시기에는 제가 너무 굳어 있어 오늘은 무리 하지 않을 정도만 진행할 거니 너무 걱정 마시라며 안심을 시켜주기도 하셨습니다.
이후에 제가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운전연수를 받고 어떤 점을 개선 시키고 싶은지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게 제 니즈를 파악하신 강사님께서는 제일 기본적인 차량 조작법과 도로연수의 기초를 세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방향 지시등이나 와이퍼는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조작해보니 꽤나 헷갈리는 게 민망하기까지 하더라고요
이러한 부분들을 강사님께서 다시 한 번 상기 시키며 각종 기능과 사용법을 친절하게 제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설명을 해주셔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초보운전연수 2일차 – 도로연수
이틀차에는 실제 도로에 나가 도로연수를 받아봤는데 처음 도로에 나갔을 때는 긴장도 많이 하고 너무 떨렸지만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 차분하게 지도해주셔서 조금씩 긴장을 풀고 자신감을 가져보기도 했습니다.
서행하고 있지만 차선을 맞추는 방법이나 다른 차량과 간격을 유지하는 법도 연습했는데 중간 중간 강사님께서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으셔서 더 열심히 배웠던 거 같아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도로에서 꼭 지켜야할 몇 가지의 주의사항을 아시나요?
주변 상황을 항상 주시하며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방어적으로 운행하기 위한 것들을 세세하게 설명해주시며 저를 이해시켜주셨습니다.
어느 정도 운전 감을 익혀야 터득 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주시니 나중에는 꼭 써먹을 수 있겠죠?
도로연수 3일차 – 심화 과정
셋째날은 저에게 큰 도전의 날이였습니다.
생각만 해도 몸이 떨리는 아찔한 고속도로 주행을 하는 날이였는데 인천운전연수 강사님께서는 오늘도 친절함을 겸비해 기본적인 요령과 안전 수칙을 한 번 더 짚어주셨고 차선을 유지하는 법과 속도 조절하는 법을 천천히 알려주셨습니다.
실제로 저는 고속도로 진입할 때 아무런 생각을 못 할 정도로 심장이 뛰어 금방이라도 심장이 멎을 것 같더라고요
고속도로 진입로를 따라 쭉 가보자는 강사님의 말씀에 따라 운전하다보니 처음에 가지고 있던 두려움과 긴장이 차츰 가라 앉기 시작했습니다.
도로가 제 생각보다 넓어서 그런지 저는 시내보다 오히려 더 편했던 거 같아요
괜히 고속도로 운전이 더 편하다는 말이 나온 게 아니군요
물론 차들이 빠르게 지나가기 때문에 순간순간 놀라기는 했지만 강사님께서 저를 안정시켜 주시고 피드백을 해주시니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운전연수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도로연수 4일차 – 주차
사실 다들 어려웠던 게 주차였겠죠?
저는 정말 주차가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선 안에 차를 넣는 것 조차도 너무 어렵더라고요
강사님 말씀은 주차를 잘 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각도와 공간을 익히는 감각이 있어야한다는데 그 감각이 없더라도 익히기 위해서는 꼭 사이드 미러를 활용해야한다는 것이였어요
거울을 통해 보이는 사물을 인지하고 핸들을 돌리는 법을 찬찬히 알려주시는데 처음에는 한 번에 주차를 하지 못 하고 몇 번이나 찔끔 찔끔 빼고 넣기를 반복하며 주차 연습을 했습니다.
그래도 강사님께서는 답답한 티도 전혀 내지 않으시고 격려 해주셔서 포기 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어려웠던 평행 주차도 강사님이 알려주신 노하우로 더 수월하게 주차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운전이 익숙해졌고 복잡한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이 대처 하고 있습니다.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나 좁은 골목길도 강사님께서 알려주신 요령을 떠올리면서 운행하니 다 되더라고요
특히 차선 변경하는 실력이 굉장히 많이 늘었는데 계속해서 운전의 감을 익혀가니 점점 두려움보다 운전의 재미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직접 운행해보니 처음 운전연수를 결심한 순간이 얼마나 중요했던 결정이였는지 깨달았습니다.
친절하고 차분한 강사님 덕에 도로에서 작은 사고 한 번 안 나고 안전에 책임을 다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여러 업체들을 비교하며 고민해봤지만 유독 미래 드라이빙의 후기가 끌렸는데 제 촉은 아직 살아 있는 거 같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맞춤 커리큘럼의 인천운전연수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고민 하지 마시고 바로 도전해보세요!